본문 바로가기
디지탈

(간단팁)음원사이트에서 받은 노래 아이튠즈로 바로 추가하기.

by 일반인입니다 2012. 4. 16.

 벅스나 멜론 같은 사이트에서 음원을 받아서 아이폰이나 아이팟에 음악을 넣기 위해서는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어야 합니다. 다른 방법으로도 넣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건 아이튠즈를 통해서 넣는 것이죠. 다른 폴더에 있는 음악들을 드래그 해서 아이튠즈에 끌어 넣으면 추가가 됩니다. 하지만 좀 더 간단하게 다운받은 음원을 아이튠즈로 바로 넣을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위쪽 메뉴 편집에 보면 기본 설정이 있습니다. 기본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을 누르시고 폴더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보관함에 추가시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에 파일 복사를 체크하시면 방금 변경한 폴더로 음악들을 복사합니다. 예를 들어 D:\music 에 음악들이 있고 아이튠즈 미디어 폴더를 E:\itunes 로 변경을 했을 때 D:\music에 있던 음악들을 아이튠즈로 추가하면 E:\itunes 폴더로 복사하게 됩니다. 체크가 해제되어 있으면 원래 음악들이 있던 폴더에 그대로 둔 채 위치만 기억하고 음악을 관리합니다. 음악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보관함으로 복사해서 사용하시는 게 편리하겠죠.





 그 다음 음원 사이트에서 음악을 다운 받을 때 다운 경로를 아이튠즈미디어 폴더 내에 있는 아이튠즈에 자동으로 추가 폴더로 지정해줍니다.

이 폴더에 음악이 들어가면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music 폴더로 옮기면서 아이튠즈에 음악을 추가해줍니다.




 잠시 후에 아이튠즈에 방금 전 다운 받은 음악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에 추가한 음악은 아이튠즈 왼쪽 메뉴 재생목록 중 최근 추가된 음악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