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지피전자 키보드 GP-k8000 간단 구입기.

by 일반인입니다 2010. 9. 4.
 그동안 3천원짜리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가끔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해서 키보드를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좀 검색을 해보다가 게임도 하기엔 멤브레인 방식이 좋은 것 같아서 지피전자 QSENN GP-K8000 을 샀어요.




 받침이 있어 높게 할 수 있는데 키보드 자체 높이가 좀 높아요. 그래서는 저는 이걸 안씁니다.

사진은 못찍었는데 앞쪽에 고무로 된 지지대가 달려있어 책상위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아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제 책상에는 유리판이 있는데 그 위에서도 잘 미끄러지지 않네요. 빨리 타이핑하다가 키보드가 위로 쭉 밀려버리는 현상은 이제 없을 것 같아요.


처음 사면 위쪽 광택코딩 되어 있는 곳에 비니루가 붙어 있어요.


  비니루를 떼어 내면 저렇게 되고 ps/2 방식만 지원합니다. usb 지원을 안하네요. 저야 뭐 상관 없습니다.구입하시는 분 참고하세요. 위쪽에는 항균이라고 쓰여 있는데 개인적으로 지울 수 있게 했으면 좋겠어요. 아세톤으로 하면 지워지려나.


비닐에 잘 포장되어 있는 모습. 손받침도 있어요.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참 키스키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키스킨을 싫어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타 기능키 같은 것들은 없기 때문에 설명서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휴지통으로 직행할 설명서가 없는 건 아주 좋아요. 키보드에 설명서 같은 건 없어도 충분함.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키보드와 그 전에 사용하던 키보드와 배치가 약간 다릅니다. 원래 end 버튼이 위쪽 커서 바로 위에 있던 걸 사용했는데 한칸 위에 있어 문서 편집할 때 무의식적으로 빈공간을 누르는 일이 있어요.

 키감은 당연히 3천원짜리 키보드보다 당연히 낫고 소음도 더 적어요. 아직 키보드로 게임은 안해봤어요. 탄성도 좋은 것 같아요. 살짝 눌러도 잘 인식합니다. 현재 다나와 가격 기준으로 최저가 21000원이네요.

 (추가)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이라는 게 있어 동시키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무한입력이라고 하는데 정말 되는 거 같습니다.